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지방교정청,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 개최

2023-10-26 19:04:30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지방교정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지방교정청(청장 박호서)은 10월 26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갤러리에서 대구지방교정청 주최 제52회 교정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용자들이 한 해 동안 정성과 노력으로 만든 교정작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행사에는 대구지방검찰청 신응석 검사장 등 지역기관 단체장 및 교정관련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는 총 103점(공예작품 32점, 문예작품 69점, 직원작품 2점)이 출품됐고 분야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출품작 외 직원작품 13점, 교정위원작품 28점, 타 지방교정청 수용자 교류작품 52점 등 93점을 추가 전시해 전시회의 깊이를 더했다.

공예부문은 창원교도소 수용자 백○○, 김○○, 최○○이 공동 출품한 공예(이층문갑장), 문예부문은 안동교도소 수용자 손○○이 출품한 한국화(사유, 천년의 미소)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번 교정작품전시회에서 판매되는 수익금은 교도작업 운영, 작업장려금 지급, 직업훈련 등에 재투자하여 수형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지방교정청은 수용자들의 지난 날의 잘못에 대한 참회와 새로운 삶에 대한 갈망을 오롯이 담아낸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교정기관과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 구축 및 교정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호서 대구지방교정청장은 “변화를 향한 믿음을 가지고 수용자들이 건강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번 교정작품전시회는 10월 28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