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보호관찰소, 농로 및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2023-09-26 17:47:29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소장 이영면)는 9월 26일 사회봉사 대상자(18명)를 지원해 부산 강서구 대저동 일대 농로 및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법무부 주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대저1동 행정복지센터의 신청을 받아 이뤄졌다.

사회봉사 대상자들은 장기 방치 쓰레기 수거, 농로 주변 잡목 제거 및 불법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장기 방치된 쓰레기가 지저분하게 널려 있음에도 인력부족으로 치울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보호관찰소의 도움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정비된 마을 환경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부산보호관찰소 이영면 소장은 "작은 일이지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며, 환경정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법무부에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일손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무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나 관할 보호관찰소(준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