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울산보호관찰소, 다문화가족지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시행

2023-09-08 17:45:04

(사진제공=울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울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울산보호관찰소(소장 김기환)는 9월 7일부터 3일간 울산 북구 소재 (사)한방울다문화희망학교(이사장 신용일)에서 운영하는 농작물 체험장에 사회봉사대상자 46명을 배치해 다문화가족지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사)한방울다문화희망학교에서 운영하는 농작물 체험장은 매월 2회(2·4째주 토요일) 지역사회에 다문화가족에게 무료로 개방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약 250명의 다문화가족이 농작물 체험장을 방문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사회봉사대상자 A씨(50대·남)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시설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사회봉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 체험장을 방문할 다문화가족이 깨끗하고 잘 정돈된 체험장을 맞이할 모습을 떠올리니 보람을 느낀다”며 연신흐르는 땀방울을 닦으며 미소를 지었다.

울산보호관찰소 김기환 소장은 “법무부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지 찾아가겠다”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에 대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