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교도소 교정협의회, 부산교도소 교정현장 참관

2023-09-06 08:36:40

(사진제공=부산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교도소 교정협의회 수석부회장 양유성[부경코리아㈜ 대표] 등 26명의 교정위원은 9월 5일 부산교도소 교정현장을 직접 참관했다고 밝혔다.

교정위원들은 이번 참관을 통해 비록 시설은 노후화 되었으나 변화하는 수용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부산교도소 교정행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지게 됐고, 수용자 사회를 조금 더 현실감 있게 이해하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또 교정교화를 위해 노력하는 교정위원들 스스로의 사명의식과 자부심을 다시 한번 드높이는 시간이 됐다.

교정위원들은 기관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종교관, 대강당, 취사장 등 교정시설들을 둘러보고 수용자들의 식사를 직접 먹어보는 등 교정현장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수용자들의 심성순화를 도모하기 위한 교화금 160만 원을 후원하는 기증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참관을 마무리했다.

양유성 부산교도소교정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이번 참관은 교정시설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부산교도소에서 수용자들의 교정 및 교화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교정위원들 또한 각자의 위치에서 수용자의 교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최진규 부산교도소장은 “수용자들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봉사하는 교정위원분들의 노력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서 “교정위원님들과 함께 수용자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