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순천준법지원센터, 수강명령 대상자 등 통합치유프로그램 '눈길'

2023-09-01 09:01:02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음주운전 등으로 법원에서 준법 운전 수강명령을 받은 대상자에게 명상과 감정 코칭, 숲 체험을 융합한 통합 치유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법무부 순천준법지원센터(소장 최배근)는 8월 31일 오후 2시 순천시 동천과 죽도봉에서 수강명령 대상자와 인솔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통합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내용은 본질과 현상 알기, 생각 초기화, 올바른 의사 소통법, 걷기 명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한 한 대상자(30대남)는 “깨달음이 생각으로부터 자유라는 것을 알게되어 기쁘다” 며 “숲길을 걸을 때 호흡에 집중하고 숫자를 세며 걸었더니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배근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수강 명령대상자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통합 치유 프로그램을 고도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