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에스알,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기후위기 대응 에너지절약 실천”

2023-08-23 10:48:56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화)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수서역을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며 전국 동시 소등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했다.(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화)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수서역을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며 전국 동시 소등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했다.(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2일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여름철 효율적인 냉방기기 사용과 전국 동시 소등 등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했다.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에어컨 등 냉방기 가동을 멈추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여름철 안정적인 에너지 사용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행사다.

에스알은 이날 강남구 수서 본사사옥과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 그리고 부산·광주에 위치한 승무·차량센터 등을 포함해 전사가 낮 시간 냉방기 끄기와 야간 소등에 동참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폭염으로 온 국민이 힘든 시기지만 지구온난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에너지 절약이다”며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실천에 앞장서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모색하고, 전 직원이 합심해 혁신적인 에너지절약의 초석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