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JDC,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

2023-08-09 22:15:31

JDC,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대비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영철 JDC 이사장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태풍 ‘카눈’ 대비 관리사업장별 중점 관리사항과 사전 관리사업장 및 시설물 안전점검 현황을 파악,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JDC 긴급 상황판단회의 운영 결과 위기경보수준 경계(Orange) 수준으로 확정해 재난안전네트워크 가동 및 재난안전상황실(근무 1단계)를 운영하기로 정했다.

상황판단회의는 ‘JDC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에 따라 재난 상황에 따른 의사결정 회의로, JDC는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를 구축 및 운영 하며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을 유지 중이다.

양 이사장은 지난 8일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선제적 조치와 사전 안전점검을 지시했으며, “특히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하는 한편, 북상 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도록 태풍정보를 실시간 공유하고 전 직원 비상연락망을 유지해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