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해빙기 맞아 전국 321개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2023-03-17 17:37:10

center
현장점검 모습.(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는 해빙기를 맞아 전국에서 진행 중인 건설현장 321개소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해빙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점검은 공사장 및 주변지역 침하, 동결지반 융해에 따른 지반 안전성, 절성토구간 사면 불안정 등 해빙기 안전 취약구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물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LH는 설명했다.
아울러 점검결과, 현장 관리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보완토록 하고 위법행위가 적발된 현장에 대해서는 벌점부과 등 엄중한 조치를 내리기로 했다.

LH 관계자는 “안전점검 뿐 아니라 교육과 홍보를 통한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사 건설 참여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현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운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날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공사와 과천시 국도47호선 우회도로(방음터널) 건설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현장직원들에게 안전관리를 당부하고 근로자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하는 등 LH 안전경영의지를 전달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