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SK에코플랜트∙DL이앤씨, 튀르키예 인력·중장비·구호물품 등 지원

2023-02-23 10:13:45

튀르키예 현지에서 구호활동 중인 SK에코플랜트·DL이앤씨.이미지 확대보기
튀르키예 현지에서 구호활동 중인 SK에코플랜트·DL이앤씨.
[로이슈 최영록 기자] SK에코플랜트와 DL이앤씨는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이 일어난 현장에 인력∙중장비∙구호물품 등을 지원 중이다.

양사가 각각 25%의 지분을 보유한 튀르키예 차나칼레대교 프로젝트 특수법인(DLSY)은 지진 발생 직후 피해 지역에 전문 인력 58명을 투입해 긴급 구호 활동을 벌였으며, 이 중 24명은 현재도 구호∙복구 활동을 지원 중에 있다. 또 굴착기, 카고크레인, 엠뷸런스 등 구호장비 및 차량 19대, 컨테이너∙발전기 등 구호시설을 비롯해 이불∙담요∙안전화∙식음료 등 구호물품 등 약 20만유로 규모의 구호물자를 지원했다.

추가로 피해지역 인근 1만㎡ 규모 부지에 숙소(건물면적 약 6000㎡ 규모)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은 재난지역에 구조 및 구호활동을 하는 인원들을 위한 시설로 우선 쓰일 계획이며, 부상자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약 2개월이 소요되며, 피해지역 복구 및 주거시설이 재건축되는 시기까지 최소 1년반에서 2년 이상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와 애도를 전한다”며 “구호활동과 피해복구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