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원스피리츠, 미국 시장 진출 外

2023-02-02 18:19:0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원스피리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 미국 시장 진출
전통주 및 증류식 소주로 국내 시장에서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며 2022년 흥행 아이콘으로 등극한 원소주,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한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원소주(WONSOJU), 원소주 스피릿(WONSOJU SPIRIT), 그리고 원소주 클래식(WONSOJU CLASSIC)이 미국 내 수입 승인 절차를 모두 마치고 올해 상반기부터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원스피리츠 관계자는 "지난해 2월,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선다는 목표로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를 시작으로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클래식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원소주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 숙성을 함에 따라,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도수는 22도다.

원소주 스피릿은 증류주가 숙성 과정을 거치기 전에 만날 수 있는 증류주 만의 매력인 깔끔한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도수 24도다. 이어 출시된 원소주 클래식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 그리고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탄생된 제품으로 풍부한 아로마와 깊은 맛이 일품이다. 또한 전통 증류 방법인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해 다채로운 향과 깊은 맛을 자랑하며 전통주의 진수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이 세 제품은 출시 이후 오픈런과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국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원스피리츠는 단순히 해외 시장 내 유통 채널에서의 판매가 목표가 아닌, 각 나라의 고유의 문화에 맞게 실제 타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원소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메종 발렌티노,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여성 부티크 오픈

이탈리아 럭셔리 오트 쿠튀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에서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여성 부티크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메종 발렌티노 부티크는 92.3m2 규모로 전세계에 걸쳐 전개하는 네트워크 확장의 단계를 의미한다.

보다 확장된 규모와 메종만의 건축학적 컨셉을 적용하여 부티크의 외관을 감싸는 도자기 타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로마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절충적인 소재가 디테일이 어우러진 부티크에서는 편안한 쇼핑환경과 발렌티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초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강원 속초시는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 성장을 기원하는 2023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 한마당행사를 오는 5일 청호동 실향민공원과 인근 해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날 행사는 동별 민속경연 대회와 전통문화 체험, 속초사자놀이보존회의 지신밟기, 소원성취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8개 동이 참여하는 민속경연 놀이는 윷놀이와 투호, 고무신 던지기, 제기차기 경연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