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청소년 법 캠프 운영

2023-01-11 16:47:08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소장 김정명)는 1월 11일 비전교실 지역아동센터 학생과 지도교사 등 9명 대상으로 자존감향상훈련 및 법 교육 모의법정 체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청소년 법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법캠프는 학생들이 준법의식 함양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리더십과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함으로써 세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데 있다.
캠프에 참가한 A군은 “버츄프로젝트에서 감사, 겸손, 관용 등의 미덕언어 52개를 알게 되었고, 사이버예방교육과 모의법정 체험을 통해 법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또한 자존감 훈련을 통해 자심감 회복은 물론 학교생활이나 친구관계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명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 소장은 “이번 청소년 법캠프는 겨울방학을 맞아 공부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게 해 바른 인성을 만들어주는 장으로 운영하게 됐고, 앞으로도 초기비행예방과 지역사회 청소년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밀도 높은 기관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한편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법원, 검찰, 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등의 의뢰로 청소년의 비행예방 및 진로지도 교육 등을 실시하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비행예방 전문교육기관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