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소년보호관찰 대상자 ‘제 4차 릴레이 특강’

2022-12-20 17:54:48

(사진제공=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소장 최종철)는 지난 11월 사이버 범죄 예방 교육 특강에 이어 12월 20일 소년보호관찰 대상자 ‘제 4차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릴레이 특강’은 성별, 사범별, 연령별 등 맞춤형 교육을 전문 강사의 강의로 매월 진행되고 있다. 12월에는‘중독’을 주제로 금연, 금주, 인터넷 중독예방 관련 특강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은 서울금연지원센터 소속 정이한 강사 및 강북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소속 나애리 강사의 강의로, 신종 전자 담배의 유해성, 금연 시작법, 중독이 뇌에 미치는 영향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나애리 강사는 “모방심리가 강하고 정서적으로 민감한 청소년들이 인터넷, 흡연, 알코올 등의 중독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최종철 소장은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기 위해 매월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들이 스스로 성장하여 건전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