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전보호관찰소,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2-12-05 22:04:50

(사진제공=대전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전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전보호관찰소(소장 이형섭)는11월 29일과 12월 5일 2회에 걸쳐 소 내 강당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차 교육은 보이스피싱 등 범죄에 취약할 것으로 우려되는 보호관찰 대상자를 대상으로, 2차 교육은 보호관찰 대상자를 관리하는 보호관찰소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생계 곤란, 부업, 단기 아르바이트 등을 이유로 보이스피싱에 가담해 재범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어 추가적인 범죄 및 피해를 예방하고, 보호관찰소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목적으로 대전지방경찰청 소속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강사를 초빙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보호관찰 대상자 A씨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보이스피싱 예방 강사의 명쾌한 설명으로 보이스피싱 범죄의 특성과 적절한 대처 방법을 잘 이해했고, 이 교육을 통해 나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보호관찰소 이형섭 소장은 “다양한 경험과 연륜이 있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빙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범죄를 예방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