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 11월 국내 누적 판매 1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볼보코리아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만1079대로, 1987년 700시리즈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볼보코리아는 2012년부터 10년 연속 연간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수입차 시장 역사상 첫 기록이자 볼보자동차 그룹 내에서도 유일한 성과다.
이같은 성장에는 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볼보코리아는 2016년 이후 매년 신규 및 부분 변경 모델을 투입하고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TMAP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23년식부터 전 차종에 기본 탑재했다.
또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를 위해 최근 5년간 약 2500억의 투자와 함께 향후 5년간 15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 아래 고객의 프리미엄한 경험 제공을 위해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한국 시장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이 10만 대 판매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고객께서 스웨디시 럭셔리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첨단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볼보코리아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만1079대로, 1987년 700시리즈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볼보코리아는 2012년부터 10년 연속 연간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수입차 시장 역사상 첫 기록이자 볼보자동차 그룹 내에서도 유일한 성과다.
이같은 성장에는 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볼보코리아는 2016년 이후 매년 신규 및 부분 변경 모델을 투입하고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TMAP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23년식부터 전 차종에 기본 탑재했다.
또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를 위해 최근 5년간 약 2500억의 투자와 함께 향후 5년간 15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 아래 고객의 프리미엄한 경험 제공을 위해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한국 시장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이 10만 대 판매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고객께서 스웨디시 럭셔리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첨단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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