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금천구, 공공디자인 정책 수립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2022-05-27 20:08:02

center
금천구는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디자인 전략 선정과 및 실행사업 발굴을 위해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구민과 금천구를 방문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 전반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 내용은 △ 금천구의 공공디자인 인식 △ 정체성 △ 디자인 정책 △ 공공환경 평가 △ 공공공간 개선에 대한 구민의견 등 16문항이며, 금천구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금천구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체성 구현을 위한 공공디자인 중장기 기본방향을 재정립하고, 금천구 도시경관을 체계적으로 개선․관리해 나가고자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제도개선,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공공디자인 구축계획, 공공디자인 사업 발굴 등 구의 공공디자인 사업 추진 시 활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실행방안을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향후 관계부서 협의, 전문가 자문,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수립할 예정이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