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교촌치킨, 자립준비청년에 장학금 지원… 13일(금) 장학금 전달식 진행

2022-05-13 17:46:50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13일(금) 교촌에프앤비㈜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45명의 장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지난 1월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과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적,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2억원 규모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교촌은 이번 전달식에서 선정된 45명에 1인당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성공적인 자립 준비 과정을 응원하고 지원한다. 장학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자기 계발비, 교육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45명의 장학생들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신청한 약 100여명 가운데 서류 심사 및 비대면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그 중 2021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통해 후원을 진행했던 장학생들도 추가 선정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교촌은 신청한 모든 청년들에게도 치킨 교환권 및 응원 메시지 등을 전달하며 청년들의 꿈과 성공적인 자립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교촌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이외에도,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자아 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함께 마련해 운영 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총괄대표는 “이번 장학금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위한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주변 이웃 및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살피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