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하고 있는 양영디지털고등학교는 교사1동 4층에 위치하고 있는 강당의 공간이 협소하고 층고가 낮아 그동안 대부분의 체육수업을 운동장에서 진행하여 왔으며,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기상 현상의 영향으로 실외활동을 할 수 있는 날이 부족하여 학생들의 체력증진 및 건강 안전이 우려되는 실정이었다.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해 7월 2022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대상교로 양영디지털고등학교가 선정되었으며, 교직원·학생·학부모 대상 의견수렴 결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맞추어 체육관 건립 사업을 병행 추진해 줄 것을 희망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채철 의원은 “미세먼지, 이상기후 등 기상 현상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들이 체육활동 및 각종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원활한 진행은 물론 지역주민에게도 체육문화 공간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2022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이 원안대로 통과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체육관 건립 사업 규모는 999㎡의 면적, 2개 층의 규모이며 건물 공사비 등 사업비는 34억 6천만원으로, 공사가 예정대로 진행되면 오는 2024년 7월 개관될 예정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