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국토부,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협약식 개최

2021-12-10 19:17:44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판교테크노벨리의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 협약식을 열고 4개 기술에 대한 사업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협약식에서 국토부는 협약 기업에 실증 비용으로 2억원씩을 지급하고 실증장소 등을 제공해 실증 과정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선정된 4개 기술은 ▲ 증강현실(AR) 실내 내비게이션 시스템(㈜공간의파티·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 교통사고율 감소를 위한 실시간 노면상태 측정 서비스(㈜모바휠·대전 유성구) ▲ 스마트시티 실시간 폭염 감시체계(나노웨더·경북 영천시) ▲ 사물인터넷(IoT) 기반 보행로 골목길 무장애 이동환경 구축(바른인포테크·서울 은평구) 등이다.

국토부는 협약식과 함께 '스마트 캠퍼스챌린지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했다.

41개 대학·대학원생 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청년 1인가구를 위한 하이퍼로컬 지도' 아이디어를 낸 한양대 '동네두바퀴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성균관대 마이렌팀과 중앙대 SBS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