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디디에 두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30분 만에 완판
프렌치 감성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29일 첫 선보인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1일 밝혔다.
21FW시즌 홀리데이 컬렉션 ‘므와(Moi)’ 출시 기념으로 처음 선보인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귀여운 산타 캐릭터와 디디에 두보의 주얼리가 함께 디자인돼 클릭 시 움직이는 모션으로 재미를 선사한다.
이모티콘은 디디에 두보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지급했으며, 1차 물량 오픈 후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이후 30일에 2차로 준비한 수량까지 모두 완판되며 약 4만 개의 이모티콘이 배포됐다.
이모티콘과 함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용 5%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해당 쿠폰은 오는 12월 26일까지 디디에 두보 온라인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두끼 ‘맘껏버거’ 한정메뉴 선봬
식품업계에 레트로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떡볶이가 연말연시 누구나 아는 맛을 담은 ‘맘껏 버거’ 한정 메뉴를 12월 한달간 선보인다고 전했다.
‘맘껏 버거’는 ’복고’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트렌디함과 친숙함을 함께 담아 추억 돋는 ‘아는 맛’을 두끼만의 콘셉트로 구현 했다. 두끼의 D.I.Y 즉석떡볶이처럼 햄버거도 즉석에서 고객의 취향대로 선택하여 만들 수 있다는 것.
두끼의 이번 한정 메뉴는 고기의 감칠맛과 불향이 가미된 산적구이 함벅 패티와 바삭한 돈까스를 활용한 돈벅 패티를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햄버거의 식감을 더해줄 양배추와 고소한 미니버거 번을 함께 세팅하여 무한으로 햄버거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두끼 관계자는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매력을 찾는 고객의 니즈와 MZ세대의 갬성을 담아 한정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두끼와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프롬바이오, ‘국내산 강황’ 간 건강 소재 제조기술 이전 협약 체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오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기술이전 업무 협약을 실시한다.
대상 기술은 ‘강황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손상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발명이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상호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산 강황 추출물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프롬바이오는 향후 간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국내산 강황의 간 건강 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밝힌 데 이어, 최근 ‘강황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손상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제조 기술을 표준화한 것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강황은 체온을 높이고 지방 축적을 억제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산 강황은 농촌진흥청의 지난 2016년과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지방간 억제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프렌치 감성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29일 첫 선보인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고 1일 밝혔다.
21FW시즌 홀리데이 컬렉션 ‘므와(Moi)’ 출시 기념으로 처음 선보인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귀여운 산타 캐릭터와 디디에 두보의 주얼리가 함께 디자인돼 클릭 시 움직이는 모션으로 재미를 선사한다.
이모티콘은 디디에 두보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지급했으며, 1차 물량 오픈 후 30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이후 30일에 2차로 준비한 수량까지 모두 완판되며 약 4만 개의 이모티콘이 배포됐다.
이모티콘과 함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용 5%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해당 쿠폰은 오는 12월 26일까지 디디에 두보 온라인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두끼 ‘맘껏버거’ 한정메뉴 선봬
식품업계에 레트로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떡볶이가 연말연시 누구나 아는 맛을 담은 ‘맘껏 버거’ 한정 메뉴를 12월 한달간 선보인다고 전했다.
‘맘껏 버거’는 ’복고’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트렌디함과 친숙함을 함께 담아 추억 돋는 ‘아는 맛’을 두끼만의 콘셉트로 구현 했다. 두끼의 D.I.Y 즉석떡볶이처럼 햄버거도 즉석에서 고객의 취향대로 선택하여 만들 수 있다는 것.
두끼의 이번 한정 메뉴는 고기의 감칠맛과 불향이 가미된 산적구이 함벅 패티와 바삭한 돈까스를 활용한 돈벅 패티를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햄버거의 식감을 더해줄 양배추와 고소한 미니버거 번을 함께 세팅하여 무한으로 햄버거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두끼 관계자는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매력을 찾는 고객의 니즈와 MZ세대의 갬성을 담아 한정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두끼와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프롬바이오, ‘국내산 강황’ 간 건강 소재 제조기술 이전 협약 체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가 오늘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기술이전 업무 협약을 실시한다.
대상 기술은 ‘강황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손상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관한 발명이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상호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산 강황 추출물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프롬바이오는 향후 간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국내산 강황의 간 건강 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밝힌 데 이어, 최근 ‘강황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손상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제조 기술을 표준화한 것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강황은 체온을 높이고 지방 축적을 억제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산 강황은 농촌진흥청의 지난 2016년과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지방간 억제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