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정부, 고령층 추가접종 연내 완료... 거리두기 강화 보류

2021-11-25 23:20:25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정부가 연말까지 고령층에 대한 추가 접종을 마칠 예정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5일 고령층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과 관련해, "(면역도가 올라가기까지) 4주 기간 동안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이는 정책을 일부 (시행) 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이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12월에 60세 이상 고령층의 추가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집중적으로 추가 접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접종자라 하더라도 면역도가 떨어지면서 돌파 감염으로 (확진자가) 생기고 있다"며 "60대 이상 어르신들의 미접종자 접종 그리고 추가 접종을 신속하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위중증자, 중환자 발생이 예상했던 것을 넘어서고 있다면서 "중증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병상, 그리고 중증 환자가 치료되면 중등증 혹은 준중증으로 갈 수 있는 그 병상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다만 권 장관은 중증환자 가동률, 치료 대응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보고 비상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면서 "아직은 거리 두기를 더 전면적으로 강화한다든지 혹은 현재 거리 두기를 단계를 멈춘다든지 그런 상황을 검토하고 있지는 않다"고 말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