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식품업계, 국내산 곡물 활용 식사대용 간편식 뜬다 外

2021-11-21 10:38:49

[유통 이슈] 식품업계, 국내산 곡물 활용 식사대용 간편식 뜬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업계, 국내산 곡물 활용 식사대용 간편식 뜬다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대용 간편식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 손쉽게 포만감과 영양가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식품업계는 국내산 곡물을 활용한 간편 대용식을 선보이며 우리나라 농가 발전과상생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대약품이 선보인 ‘365MEAL’은 간편하고도 든든하게 영양분을 섭취하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간편 대용식으로, 곡물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고식이섬유와 고단백질, 이천쌀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이천쌀 타입은 이름 그대로 이천쌀 분말을 함유한 제품이다. 식사 대신 든든하게 ‘밥심’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쌀 토핑도 함유돼 씹히는 식감과 함께 든든하게 마실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식사 대용 음료 '오늘의 밀(meal)'을 출시했다. 프락토올리고당, 단백질 등이 함유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식사 대용 음료다.

유산균으로 발효한 15가지 국내산 곡물과 헤이즐넛 페이스트를 넣어 부드럽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190칼로리로 바쁜 아침 또는 하루 중 출출할 때 식사 대용으로 마시기 좋다.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가 선보이고 있는 ‘오!그래놀라 다이제’는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제품이다.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다이제’를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으로, 다이제의 주원료인 ‘통밀’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그래놀라의 바삭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켈로그는 팥을 함유한 신제품 ‘첵스 팥맛’을 새롭게 내놨다. ‘첵스 팥맛'은 전북 고창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팥 100%를 사용하여 팥맛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이마트24, 가메골 왕만두와 아이스군고구마 선보여

이마트24가 집에서 쟁여두고 먹는 겨울 간식으로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반반/고기/김치)과 ‘아임이 못생긴아이스군고구마’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가메골 왕만두’는 단순 브랜드 제휴를 넘어, 가메골손왕만두로부터 받은 만두소를 사용한 동일한 크기의 만두를 즉석 냉동시켜, 남대문시장에서 먹던 가메골손왕만두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가격은 3500원이다.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수십 번의 시행착오 끝에 최적의 만두피 반죽 배합비율을 찾아 적용하고, 대량 생산에 적합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저온반죽 후 숙성 과정을 거쳤다. 가메골손왕만두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아임이 못생긴아이스군고구마’는 100% 국내산 꿀고구마로, 황토가마에서 고온으로 구운 군고구마를 급속 냉각시켜 군고구마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당도 높은 고구마를 고르기 위해 3차례의 선별 과정을 거쳤다.

아이스군고구마는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리면 따끈한 군고구마로 먹을 수 있고, 여름에는 상온에서 해동시켜 차갑게도 먹을 수 있어, 올 겨울부터 내년까지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삼양그룹,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2,000kg 지원

19일(금), 삼양그룹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를 지원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거리두기와 다가올 추운 날씨 속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이웃들과 함께 온기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고 삼양그룹은 밝혔다.

이날 실시한 ‘집집마다 온기 가득, 가온(家溫) 김장 나눔 캠페인’에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작지구협의회가 함께 참여해 위생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000kg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장김치는 10kg씩 개별 포장돼 적십자 희망풍차(동작구‧관악구) 결연 200세대에 전달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