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환경부, 국제 인증 요소수 신속 처리 절차 적용... 사전검사 면제

2021-11-11 21:05:11

요소수 판매 중단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요소수 판매 중단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환경부는 차량용 요소수 수급 안정화를 위해 국내 기준과 동일하게 국제인증을 받은 요소수 완제품들의 국내 수입·사용 사전검사를 한시적(12월 31일까지)으로 면제하겠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국제기준(ISO 22241-1)을 만족하는 유럽 애드블루(AdBlue) 또는 미국 에이피아이(API certification)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환경부는 국내 요소수 시장 유통을 원활히 해 요소수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전검사 면제를 추진한다.

요소수 수입자는 요소수 완제품에 대한 신청서, 국제 인증자료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국립환경과학원에 제출한 후 서류와 실물 확인을 받고 합격증을 받으면 사전검사를 면제받을 수 있다.

다만 사전검사 면제와 별개로 제조기준 만족 여부 등은 국립환경과학원 및 유역·지방환경청 사후관리 대상에 포함된다.

사전검사가 면제되면 법령상 20일로 돼 있는 처리 기간이 3∼5일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