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전년대비 144% 증가 外

2021-11-11 18:26:57

[유통 이슈]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전년대비 144%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천호엔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전년대비 144% 증가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활발한 라이브커머스 운영으로 올해 3분기까지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44% 성장했다고 밝혔다. 재작년인 2019년 동기와 비교하면 1337%로 그 차이가 더 두드러진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은 2018년도 개설 이후 꾸준히 증가해왔다. 특히 작년에는 전년도 대비 677% 성장했으며 스마트스토어의 ‘스토어찜’ 고객 수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 10월 약 6만8천명을 기록했다"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에는 쇼핑라이브의 공이 컸다. 올해 천호엔케어 네이버 쇼핑라이브 매출액은 작년대비 185% 증가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실시간 소통으로 재미를 더한 언택트 시대의 쇼핑 트렌드에 천호엔케어가 발 빠르게 올라탔다. 천호엔케어는 작년 6월부터 월 1~2회씩 건강즙·키즈 라인·스틱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천호엔케어의 쇼핑라이브는 매번 색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시즈널 이슈,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의 ‘구경하는 재미’를 놓치지 않는다. 최근에는 인기 웹예능 ‘파이트클럽’의 출연자 설영호와 함께 함께한 ‘천호제일 건강대회 가격학살전 LIVE’를 진행한 바 있다.

◆이마트, 개점 28주년 맞아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개점기념식 개최

이마트가 11월 11일 개점 28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모든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개점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전국 각지의 이마트 사업장 임직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 개점 28주년을 축하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게더타운’은 화상회의와 메타버스가 결합되어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는 개점 기념식 하루 전인 11월 10일부터 ‘게더타운’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SSG랜더스필드를 구현한 ‘이마트타운’을 조성했다.

임직원들은 ‘이마트타운’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화상 연결, 음성 대화 및 채팅, 영상 공유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로 ▲SSG랜더스 선수단 응원 ▲다섯 글자 생일 축하 메시지 작성 ▲보물찾기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해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다.

11월 11일 개점 기념식 당일에는 가상공간으로 구현한 이마트 대강당에서 이마트 28주년을 빛낸 임직원 시상식을 진행한다. 기념 시상식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개점 기념식 이후에도 약 한 달 동안 가상공간 운영을 유지해 모든 임직원이 메타버스 공간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닥터 브로너스 '2021 올원 리포트' 발행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가 연간 활동 보고서 '2021 올원 리포트'를 발행했다. 2020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사회 공헌 활동부터 연간 생태 발자국과 글로벌 매출 및 금융 관리까지 다양한 데이터가 상세하게 담겼다.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언제든 열람할 수 있다.

올원(ALL-ONE)이란 사람과 동물 그리고 지구가 모두 하나임을 뜻하는 닥터 브로너스의 오랜 철학이다. '2021 올원 리포트'를 통해 닥터 브로너스는 트라우마와 시련의 한 해였던 2020년, 당사의 올원 미션이 어떻게 사회와 지구의 치유를 도왔는지 조명하며 글로벌 ESG 흐름 속 기업과 소비자가 주목해야 할 사회 이슈들에 대해 관심을 환기한다.

'올원 인터내셔널 이니셔티브 캠페인(이하 '올원 캠페인')'은 사회 정의, 환경 보호, 동물 복지에 앞장서는 닥터 브로너스 수출국의 현지 단체들에 수출의 1%를 기부하는 국제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는 본사의 올원 미션이 제품이 판매되는 세계 각국의 지역 사회에서도 공통의 가치로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 올원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을 비롯한 총 12개국(한국·독일·영국·호주·캐나다·프랑스·아일랜드·이스라엘·일본·멕시코·파나마·대만) 파트너사가 '올원 캠페인'에 동참해 약 26만 6천 달러(약 3억 원)를 기부했다. 캠페인은 올해 인도네시아·싱가포르·스웨덴·스위스·네덜란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