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단신]비케이탑스,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 추진

2021-10-21 17:28:05

[로이슈 김영삼 기자] 비케이탑스(대표 정상용)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세점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비케이탑스는 자회사인 엔스펙이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라인 면세점 플랫폼을 결합해 메타버스 가상공간 상에서 온라인 비대면 면세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비케이탑스는 탄탄한 매출 실적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면세점 전문 벤더를 인수키로 하고 한 업체와 최종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는 금년 7월 기준 최근 3개월 동안 17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탄탄한 실적과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다. 비케이탑스는 메타버스 면세점 사업이 본격화되는 2023년에는 연간 매출액이 2천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케이탑스는 올해 8월 3D 게임 개발업체인 엔스펙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바 있고 엔스펙은 메타버스와 이커머스를 결합한 신개념의 이커머스 플랫폼 특허를 출원하는등 메타버스 관련 우수한 기술력과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