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SK•산림청, 탄소중립 활동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2021-10-14 10:07:01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SK•산림청, 탄소중립 활동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는 14일 산림청이 보유한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 및 관련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산림사업을 발굴 및 이행하면서 ESG 경영 목표를 달성하는데 상호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 ‘탄소중립 활동과 ESG 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수펙스추구협의회 환경사업위원회 김준 위원장(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조경목 그린 패러티(Green Parity) 소위원장(SK에너지 사장), 정인보 SK임업 대표, 최병암 산림청장,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 등이 참석했다.

SK와 산림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사업에 기반한 탄소중립 경영의 민관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SK환경사업위원회 김준 위원장은 “산림청과 함께 자연기반해법(Nature-Based Solutions)을 통해 산림을 보존 및 복원하고, 탄소중립과 생물 다양성 증진, 지역사회 지원 등 ESG 경영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SK임업은 산림청과 파트너십을 통해 라오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REDD+ 사업 추진을 준비중에 있다. 또 SK임업은 국내에 보유한 4,500ha산림에서 탄소상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사유림을 대상으로 대리경영을 통해 탄소흡수원을 확장하는 산림경영도 펼치고 있다.

center


◆서울반도체, 필라멘트 LED 특허 침해한 美 조명 전구 1위 파이트(Feit)사 제품에 다시 특허소송 제기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지속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16개 LED 특허를 침해하는 미국 최대 조명 회사인 파이트(Feit Electric) 사의 필라멘트 벌브를 판매하는 글로벌 유통기업 에이스 하드웨어(Ace Hardware)를 상대로 미국 텍사스 서부 연방지방법원에 10월 12일 소송을 제기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장에 의하면, “파이트사의 조명제품들은 LED 조명의 각 제조 단계별 핵심 공정과 관련된 16개에 이르는 서울반도체 특허 기술을 침해하여 제작됐다”라고 명시됐다. 해당 기술은 서울반도체가 1조 원이 넘는 연구개발비(R&D) 투자를 통해 개발한 LED 산업의 제2세대 미래 기술로 1) 고연색 구현 기술 2) 고전압 드라이버 기술 3) 광확산 렌즈 기술 4) 멀티칩 실장 기술, 5) 광추출 향상 기술 6) 신뢰성 향상 기술 등의 16가지의 에피, 칩, 패키지, 모듈, 렌즈 드라이버 제작과 관련된 16개 LED 혁신 기술이다.

홍명기 서울반도체 대표이사는 “글로벌 제조 기업과 유통사들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을 외치며 한편으론 지적재산 침해가 분명한 제품을 단기 이익을 위해 제조하고 판매하는 두 얼굴을 가졌다”라며 “이런 비즈니스는 세상의 젊은이들과 중소기업의 희망사다리를 걷어차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탄생12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는 인디언 모터사이클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WE ARE THE LEGEND’ 캠페인을 10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인디언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라이더들을 위해 마련됐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링크를 통해 캠페인 참여 신청 시 모두에게 기념 패치를 증정한다. 캠페인 기간 내 기념 패치를 소지하고 전국 전시장 방문 시 30% 의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념 패치를 보여주는 라이딩 인증 사진을 인디언 모터사이클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120주년 기념 맨투맨 티셔츠, 핀(PIN)과 멀티스카프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된 120주년 기념 브랜드 패키지까지 전원 증정한다.

아울러 참여자의 SNS, 블로그 및 카페에 기념 패치를 보여주는 라이딩 인증 사진과 인디언 모터사이클 120주년 축하 멘트를 함께 남겨준 참가자 전원에게는 디저트 세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되며, 캠페인 종료 후 라이딩 인증 사진 중 ‘베스트 플레이스, 베스트 드레서’를 각각 선정해 10만원 의류 쿠폰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