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금융 이슈] 농협 상호금융기획본부, 화훼농가 일손지원 나서 外

2021-10-13 15:16:23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 상호금융기획본부, 화훼농가 일손지원 나서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기획본부 임직원들은 13일 경기 고양시 벽제농협 관내의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 날 일손돕기는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상호금융기획본부 및 농협 고양시지부 임직원 20여명이 함께 힘을 보탰다. 직원들은 작물 관리와 비닐하우스 정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영농 작업을 실시했다.

윤종기 상호금융기획본부장은 “최근 화훼농가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가운데 이번 일손돕기가 농가에 자그마한 희망이 되었기를 바라며, 농협이 언제나 농업인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enter

◆농협인재개발원, 유튜브와 QR-Book 활용 조합원교육 활성화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인재개발원은 농축협 조합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유튜브채널을 개설하고 QR-Book을 제작·배부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유튜브 채널명은 ‘농협 조합원을 위한 교육채널’이라는 뜻의 「농조교」로 선정하였으며, 협동조합 가치, 조합원 역할, 영농기술 및 정보, 농업 관련 트렌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담고 있다.

특히, 유튜브채널을 통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농축협 임직원 공모와 교육원 교수 등 범농협 임직원들이 스스로 제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재하고, 조합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 행사를 통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강석용 인재개발원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조합원 교육도 집합식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교육에 접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며, “보다 촘촘하고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여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 전남지역 행복나눔 기부행사 실시

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는 지난 12일, 전남 무안군 무안읍 소재 무안군 노인복지회관에서 농협금융지주 김형신 부사장(사업전략부문장), 대한노인회 김남현 무안군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지역 행복나눔 기부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기부 행사에는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김현 사무국장, 농협은행 이창기 전남영업본부장을 비롯하여, 임정모 무안군지부장 등 농협 봉사단이 함께 참석하였다.

농협금융은 이번 행복나눔 기부를 통해 양말, 주방용 세제 등 생필품을 전남 신안군, 무안군, 영암군 지역의 노인 복지시설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