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강서구, ‘비대면 여성 일자리 취업박람회’ 10월 개최

2021-09-27 20:45:55

강서구, ‘비대면 여성 일자리 취업박람회’ 10월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서울 강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여성 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양천구와 서울남부고용센터, 강서고용센터, 서울여성발전센터, 강서여성새일센터와 공동으로 10월 8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기업은 총 12곳으로 강사, 상담원, 반려동물 관리사, 상품분류원 등 총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기업과 구직자 간 일대일 비대면 화상 면접이 이뤄진다. 구직자는 행사장에 마련된 화상면접용 부스에서, 기업체 관계자와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방식으로 면접에 참여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구직자는 사전에 정해진 시간에만 참가할 수 있다.

또 사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촬영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10월 5일(화)까지 강서구일자리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이 진행되며, 서류전형 통과자에 한해 취업박람회 참여가 가능하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