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중기부 권칠승 장관, 쎄보모빌리티 방문 및 간담회 참석

2021-09-14 12:32:46

중기부 권칠승 장관, 쎄보모빌리티 방문 및 간담회 참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캠시스(050110, 대표이사 박영태)의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대표이사 박영태)는 13일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및 방문단이 전남 영광에 위치한 ‘이모빌리티 연구센터’와 쎄보모빌리티를 차례로 방문, 현장 시찰과 시승,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쎄보모빌리티는 이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가 있는 전남 영광군으로 2019년 말 사업 본부를 이전, 공장 및 사무실과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 쎄보모빌리티는 해외에서 위탁 생산된 차량을 영광으로 들여온 후 배터리 장착 및 PDI(Pre-Delivery Inspection / 출고 전 검수)를 진행해 출고하고 있으며, 특히 공장에는 각종 전기차 기능검사 통과와 배터리 효율 향상을 위해 자체적인 시험 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날 권 장관 일행은 이모빌리티 연구센터를 찾아 규제자유특구에 대한 추진성과 보고를 청취하였다. 이후 쎄보모빌리티로 이동해 생산·연구 시설을 직접 둘러보았으며, 이어 초소형 전기차 ‘CEVO-C SE’ 시승 및 기업의 애로·건의 사항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 장관은 “친환경 모빌리티 및 관련 서비스는 매년 급속도로 규모가 성장하고 있어 정부도 정책적인 관심이 큰 분야“라며, “실제로 현장을 둘러보며 이모빌리티의 사업성 등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쎄보모빌리티가 관련 업계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