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강서구, 내달부터 ‘우리동네 닥터스’ 참여자 모집

2021-08-31 21:34:40

강서구, 내달부터 ‘우리동네 닥터스’ 참여자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서울 강서구는 ‘우리동네 닥터스’ 활동에 참여할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우리동네 닥터스’는 닦고, 털고, 쓸고의 줄임말로 지역의 공공장소를 자발적으로 청소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말한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자원봉사활동도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구민들의 봉사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우리동네 닥터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봉사활동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개인 또는 소규모 팀(2~4명)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기본 교육(동영상 시청)을 이수한 후 무단투기가 빈번하거나 환경 개선이 필요한 공원, 놀이터, 거리 등 공공장소를 스스로 선정하여 청소, 소독 등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하면 된다.

활동 후 10일 이내 활동사진과 함께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각 활동별로 2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5개 활동, 총 10시간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한 후 활동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