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스퓨얼셀, 현대건설기계와 수소 지게차 공동개발 나선다

2021-08-20 09:28: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전문기업 에스퓨얼셀은 현대건설기계와 수소 지게차 공동개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에스퓨얼셀은 수소 연료전지 파워팩 개발과 생산을, 현대건설기계는 파워팩 제어와 수소 지게차 생산을 담당하며 물류창고 등에서 사용 가능한 1~3t급 소형 수소 지게차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개발하는 수소 연료전지 지게차는 기존 내연기관 지게차의 이산화탄소 배출에 따른 환경문제와 배터리 지게차의 운전시간 한계를 뛰어 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친환경 지게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에스퓨얼셀 관계자는 “개발 중인 연료전지 파워팩 제품은 지게차의 사양에 맞게 설계 변경되도록 범용성이 강조되었다”며 “향후 다양한 지게차에 적용 가능한 파워팩을 보급하여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에스퓨얼셀은, 매출 확대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연료전지 파워팩 전문 ’에스모빌리티 솔루션(주)(S-Mobility Solution)‘을 신규 설립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