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강서구, 영화평론가 참여 ‘온라인 지식비타민’ 강좌 개최

2021-08-11 18:47:55

강서구, 영화평론가 참여 ‘온라인 지식비타민’ 강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서울 강서구가 ‘8월의 영화 휴가, 테마별 정주행 리스트’를 주제로 제156회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휴가를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영화처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마련했다.

동아일보 영화칼럼 ‘이승재의 무비홀릭’을 연재하고 있는 이승재 영화평론가가 강사로 나서 영화를 쉽고 재밌게 설명한다.

‘슈퍼맨’,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대부’, ‘봄날은 간다’ 등 다양한 영화에서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장면에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영화적 장치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더위를 녹이는 추천 좀비 영화 ▲배우 윤여정의 영화 일생 등 보너스 강의도 이어진다.

무더운 여름철 인기 호러 장르인 좀비 영화의 흐름을 짚어보며, 이번 여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28일 후’, ‘새벽의 저주’, ‘#살아있다’ 등의 좀비 영화도 소개한다.

또한 영화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의 이야기도 다루며 영화에 대한 흥미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강좌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