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홈앤쇼핑이 ‘온택트’로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한다.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회의 진행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상품선정위원회를 온택트 방식으로 전환해 고객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는 상품선정위원이 참여하여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 특히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8명은 상품선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4일 개최된 401차 상품선정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했다. 기존에는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 함께 모여 홈앤쇼핑의 예비 신상품을 평가해 왔지만, 방역수칙 준수와 평가위원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평가로 전환했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는 진행 실무자와 상품을 담당하는 MD만 참석하도록 바꿨다. MD가 상품에 대한 개요와 특징을 소개하면, 상품선정위원은 각자 자택에서 화상으로 질의응답을 거쳐 상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9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회 발족 후 첫 회의였던 이날 상품선정위원회에는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도 참석해 깐깐하고 세심한 소비자의 시선으로 홈앤쇼핑에서 판매할 상품을 엄선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소통이 제한되더라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해 상품선정위원회가 본연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과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창립 이후 400회를 진행한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이번 19기 상품선정위원회부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5명에서 8명으로 보강하는 등 소비자의 목소리를 다양하고 폭 넓게 청취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회의 진행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상품선정위원회를 온택트 방식으로 전환해 고객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는 상품선정위원이 참여하여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 특히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8명은 상품선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4일 개최된 401차 상품선정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했다. 기존에는 서울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 함께 모여 홈앤쇼핑의 예비 신상품을 평가해 왔지만, 방역수칙 준수와 평가위원들의 안전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평가로 전환했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는 진행 실무자와 상품을 담당하는 MD만 참석하도록 바꿨다. MD가 상품에 대한 개요와 특징을 소개하면, 상품선정위원은 각자 자택에서 화상으로 질의응답을 거쳐 상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9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회 발족 후 첫 회의였던 이날 상품선정위원회에는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도 참석해 깐깐하고 세심한 소비자의 시선으로 홈앤쇼핑에서 판매할 상품을 엄선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소통이 제한되더라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해 상품선정위원회가 본연의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과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창립 이후 400회를 진행한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이번 19기 상품선정위원회부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5명에서 8명으로 보강하는 등 소비자의 목소리를 다양하고 폭 넓게 청취하며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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