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금정구 "지역현안, 마을문제해결단이 나선다"

2021-07-27 09:23:38

(사진제공=부산 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 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주민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동별 ‘마을문제해결단’에서 발굴한 16개 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을문제해결단’은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주민들이 지역사회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 처음 마련된 사업으로, 운영결과 호응도가 높아 올해도 동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는 지난달 마을문제해결단원 157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자치분권교육과 마을의제 발굴 워크숍을 열었다. 이를 통해 △‘서1동’가가호호 봉사단 복지사각지대 집수리 지원, △‘부곡3동’세이프티 기찰수호대, △‘장전1동’원룸 주민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구서2동’도시 속 마음 치유 도시숲 갤러리 재정비 등 16개 동별 사업을 발굴했다.

동별 마을문제해결단은 구 예산을 지원받아 이달부터 연말까지 자체 추진하게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진정한 주민자치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주민 참여가 보다 확대되어야 하며 그 시작은 마을문제해결단과 같은 소규모 주민공동체조직의 활성화에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주민참여와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