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박성희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상…국가 산업발전 기여

2021-06-10 10:46:19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KG동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KG동부제철)
[로이슈 최영록 기자]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가 지난 9일 한국철강협회가 주최한 ‘제22회 철의 날’ 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KG동부제철에 따르면 박성희 대표는 27년간 재직하면서 수출 확대 및 해외 신규 수요창출, 국민 안전 확보, 고객 상생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KG동부제철은 수출 지향의 국내 철강산업 환경에 맞춰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왔다.

미국의 Section 232조에 따른 수출 물량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석도강판 쿼터 면제 물량을 확보했고, 물량 제한이 있는 EU지역에도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판매로 효율적인 쿼터 소진을 추진했다.

또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2020년 약 40%의 수출 증가를 이뤘다. 이밖에도 중앙아시아에서 KG동부제철의 프린트 칼라강판 브랜드인 Printech를 정착시키는 등 코로나 이후 침체된 수출 환경을 적극적으로 극복해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박성희 대표는 “이 상은 제가 아닌 KG동부제철이 받는 것으로, 국가산업 발전과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KG동부제철의 노력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고용 창출, 고객과의 동반 성장 등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