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팅크웨어에 따르면 2채널 FHD 영상화질을 지원하는 ‘아이나비 S Shot’은 기본 3.5인치 LCD가 적용되는 기존 제품과는 다른 논(Non) LCD 모델로 전체적으로 작고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접촉 및 제품 노출 면적이 작아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의 일체감을 높이는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LCD가 없는 대신 제품 내부에 와이파이(Wifi)가 기본 탑재돼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전용 앱인 ‘아이나비블랙박스 링크(Link)’와의 연동을 지원한다. 또 앱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는 물론 녹화영상 확인 및 다운로드, SNS 공유 는 물론 블랙박스 설정 변경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주차 녹화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프리미엄 제품에 포함된 ‘저전력주차녹화’ 솔루션 적용으로 보조배터리(아이볼트 BAB-105, 115/10,200mAh 장착 기준)를 함께 장착·사용할 경우 최대 73시간까지 장시간 주차녹화를 지원한다. 또 효율적인 주차녹화를 위해 영상을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타임 랩스’ 및 안정적인 녹화영상 저장은 물론 파일변환이나 전용 뷰어 없이 PC나 스마트폰 영상을 바로 확인 가능한 ‘포맷 프리2.0’ 기능이 기본 탑재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S Shot은 빌트인 스타일의 블랙박스로 전면유리와 밀착되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최소 면적으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의 일체감을 줘 깔끔한 장착,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며 “디자인 외에도 강화된 영상 저장 및 주차 녹화기능도 적용된 만큼 성능적인 요소에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