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 본격 착수

2021-05-26 11:40:54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사진=대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은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에 건설하는 풍력발전단지 조성 시공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46.2MW(메가와트) 규모로 연간 발전량은 73GWh(기가와트시)에 달하며, 오는 2023년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발주자는 영월에코윈드(주), 구래주민풍력(주)이며, 수주 금액은 917억원(VAT 별도)이다.

영월에코윈드는 상동읍 구래리 일원 약 5만5000㎡에 설비용량 46.2MW 규모의 풍력발전단지를 1200억원을 들여 조성한다. 영월군은 풍력발전단지 조성을 계기로 폐광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 수주를 발판으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향후 지역 내 풍력발전 시장 선점 및 확대 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경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영월풍력발전 2차사업, 영월풍력발전 3차사업, 상동연료전지사업 등 추가 발주가 기대된다”며 “중장기 전략에 따라 풍력·태양광·수소연료전지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적극 참여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