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기장읍,‘이웃사랑 희망 올빼미’ 교리주공관리사무소와 업무 협약 체결

2021-05-17 13:52:44

(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제열),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묘연), 교리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소장 최봉규)는 지난 13일 기장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장읍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인 “이웃사랑 희망 올빼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형 업체와 기관을 ‘이웃사랑 희망올빼미’로 지정하고, 이들이 복지거점으로서 위기가구로 의심되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 및 신고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사업이다.

발굴된 위기가정은 담당 사회복지공무원의 심층 상담을 통해 욕구 및 생활실태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존 활동 중인 슈퍼마켓 3곳, 부동산 3곳과 더불어 이번 교리주공아파트관리사무소와의 업무 협약으로 총 7곳과 협약을 체결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제열 기장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선뜻 응해주신 교리주공관리사무소에 감사드린다”며 “기장읍은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을 적극 발굴하고 공공 및 민간 복지서비스가 빠짐없이 연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