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화 포레나 안산고잔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고잔연립8구역을 재건축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9층, 3개동, 전용면적 45~84㎡ 총 4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58세대를 일반에 공급한다.
단지는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 성포역(2024년 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30분대에 여의도로 진입할 수 있는 교통여건을 갖출 예정이며, 인근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특히 안산시 도심지역 내 신규분양 아파트가 희소해 역세권 새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한화건설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고잔연립9구역에서도 시공사로 선정된 상태여서 향후 이곳 일대를 한화 포레나 브랜드 단지로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여기에 안산에서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인 만큼 상품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단지 외관은 포레나만이 가진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지를 상징하는 게이트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와 포레나 컬러와 패턴 등을 활용한 외벽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등을 통해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한화건설 이중석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안산고잔은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의 직접적인 수혜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며 “안산 첫 포레나 브랜드의 프리미엄 가치가 더해져 청약과 계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향후 일정은 오는 5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해당지역), 13일(기타지역) 이틀간 1순위, 14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21일, 정당계약은 6월 1일부터 실시한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