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해수청, 오륙도 및 조도방파제등대 개량 추진

안전한 해상교통환경 조성·부산항 관문의 랜드마크

2021-04-14 11:00:51

 조도 및 오륙도방파제등대 개량.(제공=부산지방해양수산청)이미지 확대보기
조도 및 오륙도방파제등대 개량.(제공=부산지방해양수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강용석)은 부산항을 입·출항하는 선박의 안전한 해상교통 환경조성을 위한 오륙도 및 조도방파제등대 개량공사의 설계용역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부산해수청에서 추진 중인 ‘오륙도 및 조도방파제 보강공사’로 인해 방파제의 높이가 변경됨에 따라 방파제등대의 위치를 조정하고 등고를 높이는 것을 주된 골자로 하는 오륙도 및 조도방파제등대 개량공사는 오는 2023년 최종 완수될 예정이다.

이번 개량공사에서는 국제물류 중심항만인 부산항을 방문하는 선박의 안전항행을 도울 뿐 아니라 관광객에는 인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등대 외형을 태양빛을 형상화한 구조로 미려하게 수정할 예정이다.

부산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개량이 마무리되면 조도·오륙도방파제등대가 부산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부산항의 해상 환경에 빠르게 발맞추어 부산항을 이용하는 선박의 안전항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