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KG동부제철, ‘NF 불연 칼라강판’ 건축용 내외장재로 각광

2021-04-07 09:50:34

화순 능주초등학교.(사진=KG동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화순 능주초등학교.(사진=KG동부제철)
[로이슈 최영록 기자] KG동부제철의 NF(No Fire) 불연 칼라강판이 국내 건축용 내외장재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지난 2019년 2월 국내 최초로 불연재료 KS기준을 충족하는 불연칼라강판으로 개발해 판매 중인 NF 불연 칼라강판이 출시 이후 1년 만에 1000톤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KG동부제철에 따르면 NF불연칼라강판과 일반 칼라강판의 연소시험 비교 동영상을 입증된 불연효과를 바탕으로 외장재 시장에서 공공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시설에 적극 사용 중이며, 특히 화재에 민감한 학교 건물을 NF 불연 칼라강판으로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KG동부제철은 불연기능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는 NF불연칼라강판의 장점을 특화해 화순 능주초등학교, 제일초등학교, 강원 단계초등학교, 여수 화양중학교 등 다수의 학교 외벽을 NF 불연 칼라강판으로 교체했다.

이와 함께 KG동부제철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불연칼라강판에 항균 기능을 추가해 화재와 세균 및 바이러스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KG동부제철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을 추가시킨 NF불연칼라강판을 개발할 것”이라며 “건축법 개정과 관련하여 불연재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불연칼라강판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