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식약청, 시험·검사기관 분석기술 지원

2021-03-31 13:43:11

부산식약청에 입주한 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사진제공=부산식약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식약청에 입주한 나라키움 부산통합청사.(사진제공=부산식약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지방청은 시험·검사기관의 식의약품 분석기술을 향상시키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관내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분석기술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시험·검사기관들이 참여하며, 수요조사를 통해 원하는 검사 분야별로 연계해 운영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검사품질 우수실험실 운영 노하우 및 실습지도·교육 제공 ▲시험법 관련 분석기술 전수 ▲질의·응답 등 멘토링▲현장의 고충 및 제안, 의견 청취 등이며, 제안 및 건의사항 등은 제도개선(안) 마련 후 해당 기관에 공지한다. 코로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시 비대면 지원(이메일, 전화 등)한다.

참여기관 목록.(제공=부산식약청)이미지 확대보기
참여기관 목록.(제공=부산식약청)

부산식약청은 “앞으로도 관내 시험·검사기관과의 기술협력을 확대해 분석기술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