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사회공헌활동] 에쓰오일, 화상 피해 한부모 가정에 의료비 후원

2021-03-25 15:27:06

(왼쪽부터) 에쓰오일 류열 사장, 한림화상재단 윤현숙 이사장, 한강성심병원 전욱 원장.(사진=에쓰오일)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에쓰오일 류열 사장, 한림화상재단 윤현숙 이사장, 한강성심병원 전욱 원장.(사진=에쓰오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25일 서울 영등포 한강성심병원에서 한림화상재단에 한부모 가정의 화상 피해 치료를 돕기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저소득 한부모 가정 10가구에 10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전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한림화상재단은 2008년에 설립돼 국내·외 화상환자 의료비 및 재활치료 지원, 사회복귀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화상 환자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화상 치료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급여 항목 치료비가 많아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큰 게 사실이다.

에쓰오일은 이러한 화상 환자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올해 새롭게 이들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한림화상재단과 함께 꾸준히 의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류열 사장은 “화상 피해 가족들이 걱정없이 치료를 받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며 “치료를 포기하는 가정이 생기지 않도록 에쓰오일이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