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국세청, 적극행정 리더 임명식 및 간담회 가져

적극행정의 확산과 정착을 선도하는 구심점 마련

2021-02-27 00:11:56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이 적극행정 리더 임명장 수여식 및 간담회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이 적극행정 리더 임명장 수여식 및 간담회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국세청(청장 임성빈)은 2월 26일 업무현장에서 적극행정의 확산과 정착을 주도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적극행정 리더 임명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명된 적극행정 리더는 올해 지방청 각 분야와 세무서별 적극행정 중점 추진과제의 발굴 및 이행을 관리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임명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올해 부산청의 적극행정 추진계획 및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임성빈 청장은 임명장을 받은 적극행정 리더들에게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대변화에 맞는 새로운 공직관으로 적극행정을 확고하게 정착시키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납세서비스 제공을 위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산지방국세청은 지난 해 국세청 주관으로 실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서 ‘소주 원료인 주정을 코로나19 소독제로 신속 승인’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