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사회공헌활동] 호반그룹 임직원봉사단, ‘소화자매원’에 후원금 전달

2021-02-23 13:47:18

소화자매원 대표이사 조영대 신부(왼쪽 세 번째)와 호반그룹 박찬미 상무(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소화자매원 대표이사 조영대 신부(왼쪽 세 번째)와 호반그룹 박찬미 상무(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호반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23일 광주광역시의 사회복지시설 소화자매원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호반그룹 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됐으며, 소화자매원 내 장애인시설과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소화자매원 대표이사 조영대 신부, 상임이사 이영희 수녀, 호반그룹 박찬미 상무, 호반그룹 사회공헌위원회 전승배 책임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소화자매원 조영대 신부는 “우리 시설이 많이 낡아서 외부는 리모델링을 진행했지만 예산 부족으로 내부 보수를 진행하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었다”며 “마침 호반건설에서 후원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소화자매원은 1985년에 설립된 사회복지시설로 여성 장애인을 보호하며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업 교육 훈련, 사회 적응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주방 환경 개선 지원, 장애인 여행 지원, 사랑의 김장 나눔, 희망카 지원 등 소화자매원에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