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라시멘트, 산업안전보건법 대응 안전체험교육장 개편 추진

2021-02-17 21:13:13

한라시멘트, 산업안전보건법 대응 안전체험교육장 개편 추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라시멘트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정 공식 안전체험교육장으로 지정된 자사의 안전체험교육장(이하 안전교육장)을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에 맞춰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라시멘트에 따르면 강릉 옥계 공장에 위치한 안전교육장은 2009년 개설된 사내 안전 교육 시설로서 전문 사내 강사를 통해 연중 정기적으로 임직원·협력업체 및 외부 인원 대상의 안전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2019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전국 세 번째이자 민간 두 번째 공식 안전체험교육장으로 지정되면서 전문화된 공공 안전 교육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안전교육장은 1,408㎡ 면적 내에 컨베이어 안전, 에너지 차단, 개인보호구 등 14개의 테마형 안전 체험 부스를 구비하고 있다. 한라시멘트 측은 여기에 교육 시설 보완 및 기존 사내 강사 프로그램 강화를 중심으로 한 안전교육장 개편 계획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설 개편에는 가상 현실 구현으로 체험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신 VR(Virtual Reality) 교육 설비 도입 추진이 포함되어 있다. 개편을 통해 아세아시멘트와 아세아제지 등 아세아 그룹 계열사 뿐 아니라 협력사 및 희망 기관에 안전 체험의 장을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김한수 한라시멘트 안전관리팀장은 “안전관리는 더 이상 타협의 대상이 아닌 필수적인 가치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안전교육장의 운영을 더욱더 체계화해 우리나라 산업 현장 내 안전 수칙 준수 및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로 국가 산업안전정책에 대한 동참 의지를 표명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