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오일뱅크는 고급 차량 증가로 세차 수요는 갈수록 고급화, 세분화되고 있지만 대부분 주유소는 기계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카샤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가 염두에 둔 분야는 손 세차와 픽업 세차, 셀프 세차 등으로, 업계에서는 시장 규모를 약 3조7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사업 모델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주안점을 뒀다.
세차 서비스는 전문업체가 수행하는 대신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를 플랫폼으로 제공하고 멤버십을 통해 고객 유치와 관리를 돕는다. 좋은 입지에 매장을 내기 어렵고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힘든 전문 업체를 돕기 위해서다.
앞으로 현대오일뱅크는 ‘카샥샥’ 브랜드 출시와 함께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세차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하반기 ‘네모섬’과 ‘팀 와이퍼’ 등 전문 업체와 제휴, 손 세차와 픽업서비스를 선보인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안으로 서비스 제공 주유소를 30개소로 확대하고 셀프 세차 서비스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문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같은 브랜드의 세차 세제 PB 상품도 개발했다”며 “렌터카 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용 세차 상품권도 발행하는 등 B2B 시장도 함께 공략한다는 방침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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