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에버다임, 정부 ‘항공기구조 소방차 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

2021-02-02 16:40:29

에버다임, 정부 ‘항공기구조 소방차 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산업기계·소방특장차 전문기업 에버다임은 정부의 민·군기술협력 전력지원체계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항공기구조 소방차 연구개발사업’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구개발사업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미국화재예방협회(NFPA), 미국 연방항공국(FAA) 등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항공기구조 소방차’를 국내 기술로 개발하는 첫 사업이다. 현재 국내에는 국제기준을 충족하는 ‘항공기구조 소방차’를 생산하는 업체가 없으며, 인천국제공항 등에선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에버다임 관계자는 “항공기구조 소방차와 같은 특수 소방차 시장은 앞으로의 성장성이 높지만, 높은 초기 투자비와 판매 불확실성 등으로 미국 오시코시, 오스트리아 로젠바우어 등 일부 기업만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주관기관 선정으로 항공기구조 소방차의 국산화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