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유라이크코리아-한국 스미토모 상사,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공동 발표

2021-01-21 14:53:11

유라이크코리아-한국 스미토모 상사,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공동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은 글로벌 종합상사인 한국스미토모(住友)상사와 일본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과 글로벌 축산이력 플랫폼 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0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펫테크 시장 진출과 스마트축산 고도화를 구축한다고 공동 발표했다.

양사는 공동 사업화 수행을 위해 일본 반려동물 시장 및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현장에서 접한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문제를 개선하는 공동 연구를 수행키로 했다.

유라이크코리아 김대표는 “반려동물용 라이브케어 서비스는 견주와 묘주에게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모바일 AP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명한 개체 이력관리를 통해 조기에 질병을 감지하여 조치할 수 있으며, 막대한 치료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김대표는 “한국스미토모상사와 함께 플랫폼 개발과 사업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펫테크, 어그리테크 서비스를 통해 동물복지를 실현하고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물의 건강을 케어 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 일본과 해외 거점 실증 테스트를 수행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