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스원은 지난 6월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변화에 대응하고 차량관리 서비스 분야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사업 계획을 발표하며,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불스원 프라자, 불스원 워시앤케어, 불스원 카케어 100여 개점 오픈을 올해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맞춰 불스원 프라자 창원 1호점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매장 수를 확대하며, 6개월 만에 신사업 계획 발표 당시 목표로 제시했던 연내 100개 매장 오픈 계약을 달성했다. 특히 기존 세차 및 외장관리 전문 매장 ‘불스원 워시앤케어’, 틴팅 및 PPF 필름 시공 서비스 특화 매장 ‘불스원 카케어’와 함께 ‘불스원 스페셜티’ 매장을 새롭게 선보이며 사업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불스원 스페셜티’는 일반 정비 카센터를 대상으로 리브랜딩 오픈을 진행한 매장으로, ▲프리미엄 엔진 관리 서비스 ▲프리미엄 틴팅 시공 ▲프리미엄 전문가용 유리막코팅제 ▲인기 전장품 맞춤형 컨설팅과 시공 작업까지 한층 폭넓고 전문적인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에 따라 에어샤워 및 엔진 플러싱이 가능한 불스원의 잔유제거 장치인 엔마(EnMA) 장비 서비스도 제공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매장 전용 제품으로 틴팅필름, 엔진오일, 유리막 코팅제를 출시했으며, 차량용 블랙박스, 캠핑장착 제품,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등 인기 전장품의 출시 또한 검토 중이다.
불스원의 프리미엄 차량관리 서비스는 불스원 프라자 11개점, 불스원 카케어 50개점, 불스원워시앤케어 31개점, 불스원 스페셜티 8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매장 위치를 포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불스원 프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불스원 신사업팀 윤동기 차장은 “불스원의 검증된 제품력과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차량관리 서비스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불스원 프라자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주력해 프리미엄 차량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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