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그린랩스, ‘팜모닝’ 농가 ‘1만 달성’

2020-11-25 10:38:4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신상훈, 안동현, 최성우)는 자사의 데이터농업 서비스 ‘팜모닝’이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농업 생산성 증대를 위한 스마트팜 보급에 노력해온 그린랩스는 지난 7월 중순 팜모닝에 무료 농업정보포털서비스를 선보였다. 평소 농업 정보의 비대칭 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에 착안해, 농사짓는 데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고 이후 농업 전후방의 서비스로 확장해 농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농민의 니즈를 가장 먼저 파악하고 이를 농민 접점의 서비스로 연결시킨 팜모닝은 무료 서비스를 공개한지 120여일 만에 누적회원 1만 농가를 달성, 농민 필수 서비스로 성장했다.

팜모닝은 ▲농장 주변의 실시간 날씨와 시·일·주 기준의 일기예보, 그리고 일출·일몰, 이슬점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농사날씨>, ▲공영 도매시장의 재배작물 등급별 시세정보를 제공하는 <경락시세>, ▲주요 작물의 재배력 정보, 비료와 농약 등 농자재 정보를 알려주는 <농사사전>, 그리고 ▲주요 농작물의 온·오프라인 유통 대행 및 구매자와 판매자의 작물 판매를 중계하는 <농산물 거래소>, ▲다양한 농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자재 상점> 등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한다.

한편, 팜모닝이 제공하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농업 전반의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팜모닝’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